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프트(SHIFT) 샤워호스 2세대 / 3세대 , 물 때 청소 필요 없는 샤워호스 6개월 사용 후기

by janakuma 2023. 3. 31.

욕실은 우리 생활에서 위생적으로 가장 중요한 공간이기 때문에 청소도 자주 해주게 됩니다. 그 중 샤워 호스는 청소 후에 몇 주 지나면 물 때가 생겨서 시각적, 위생적으로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시프트 샤워 호스를 사용하기 전에는 이미지와 같은 금속으로 되어 있는 샤워를 사용했습니다. 호스 사이사이에 물 때가 끼는 구조이고 청소를 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유튜브에서 물 때를 쉽게 제거 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소개하고 있지만 매번 시간을 내어 청소를 한다는 것은 번거롭습니다.

관리가 용이하고, 디자인이 예쁜 제품을 찾다 알게된 제품이 시프트 실리콘 샤워호스 입니다. 저는 2세대를 6개월 정도 사용하고, 3세대를 교체하여 사용중인데 장단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세대 샤워호스

장점

  • 제품 설치 후 가장 만족했던 부분들은 금속으로 되어 있는 샤워 호스에 비해 가볍게 느껴진다.
  • 화이트 색상의 실리콘 호스가 깔끔하여, 욕실이 청결하게 보인다.
  • 줄이 잘 꼬이지 않는다.
  • 사용후 수압에 의해 자동으로 배수가 되어 위생적이다.

반응형

단점

샤워호스 변색

2세대의 단점으로 3세대로 교체하게 된 계기가 되었는습니다.4개월 정도 되었을 때 호스의 중간 부분이 도드라지게 변색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호스가 연결되는 양 끝은 화이트 색상을 잘 유지하고 있었지만, 중간 부분은 욕실 바닥과 접촉 때문인지 시간이 지날 수록 변색이 되었습니다.

샤워기와 연결 부위 마모

결정적인 교체 원인은 샤워기와 호스가 분리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실리콘 부분이 약해져 찢어진것이 원인이었는지 알 수 없지만 오래동안 사용하기에는 내구성이 약해보였습니다. 3세대도 재질이 비슷하여 조금 고민 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6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의 사용 후에 호스가 사망하여 참으로 난감한 부분이었습니다.

2세대 샤워호스의 조기 사망으로 3세대로 넘어가게 되었고, 3세대의 가장 큰 변화는 플리케톤 호스캡 입니다. 육안으로 보았을 때 전체적으로 화이튼 톤을 유지하여, 샤워기와 호스를 연결해 놓으면 욕실 분위기가 다르게 느껴집니다.

반응형

3세대와 2세대를 비교해 보면 체결 부위가 확연하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세대를 구입하면 2세대와 동일하게 수도수전 너트 분리를 위한 스패너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타사 제품에는 스패너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시프트 샤워기를 구매하게 된 이유 중 하나가 사용자의 편의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인드가 좋았습니다. 사소하지만 저 같이 공구를 잘 모르는 사람은 어떤 제품을 사야 하는지, 샤워기 분리할 때는 사용되는 사이즈 등, 하나 하나 찾아봐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번거 롭습니다.

3세대를 구매하게 된 계기를 위에서 말했듯이 샤워기와의 체결부위 마모였습니다. 3세대 실리콘 호스의 연결 부위를 확인해보겠습니다. 2세대와 비교해 보면 많은 변화가 있는거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를 컨셉으로 잡고 있어서인지 고무패킹도 통일감 있게 하얀색으로 바뀌었고, 고무 패킹이 분리구조가 아닌 일체형으로 바뀐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전 세대 보다 내구성 면에서 좋아졌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지만 2세대에서 찢어진 실리콘 부분의 재질은 동일한 것 같습니다. 실리콘이 찢어져서 샤워기와 분리가 된것 같지는 않고 고무패킹이 샤워기를 제대로 잡아주지 못해 분리되는 현상이 생긴것 같긴 하지만 3세대로 넘어오면서 조금더 보강 되었으면 하는 부분이었는데 다소 아쉽습니다.

2세대 실리콘 호스 (샤워기 연결 부위)
3세대 실리콘 호스 (샤워기 연결 부위)

수도수전과 연결

수도 수전과 연결은 2세대 보다 훨씬 간단해졌습니다. 3세대는 스패너 조차 필요 없다고 생각됩니다. 동봉된 스패너는 기존 연결되어 있는 호스 분리에 용이하지만 3세대는 손으로만 힘껏 돌려줘도 설치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시프트 샤워기와 호스 연결
수도 수전과 호스 연결

2세대에서는 스패너 없이는 완벽한 체결이 힘들어서 스패너를 이용하여 체결하였는데, 그 당시 너트 부분이 각진 너트가 아니고 둥근 너트여서 스패너가 헛돌면서 금속 부분에 상처가 나서 이번에는 손으로만 돌려보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3세대는 폴리케톤이라는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데, 다소 약해보이는 면이 있어서 이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손으로만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남자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시프트 실리콘 샤워호스의 위생

3세대를 설치하고 폐기할 2세대를 보면서 샤워기 내부가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시프트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위생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스필러의 잔수배출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 직접 눈으로 살펴봐야 겠다고 생각하여, 실리콘 호스를 직접 잘라보았습니다.

사용환경은 6개월 이상, 2인 가족 구성원이 매일 아침, 저녁으로 샴푸 및 샤워를 하였습니다. 1일 1시간 이상 샤워호스를 통해 물을 사용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호스를 잘라 보기 전까지는 어느 정도 물 때가 있겠지라는 생각 했는데, 내부를 보고 정말 놀라웠습니다.

6개월 사용한 2세대 호스

6개월 이상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외부 표면의 변색된 호스보다 깨끗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균과 같은 것은 측정 장비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알 수 없지만, 물 때 찌꺼기 하나 없다는 것에 시프트의 샤워 호스의 광고가 과장은 아닌 것 같습니다.

댓글